ZemSoft.net

ZEM은 영단어 Earth와 비슷한 의미를 갖는 체코어입니다. 저는 보다 낮은 곳에서 의미있는 무언가를 개발하고 싶어서, 'ZemSoft.net'을 닉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는 1인 게임 개발자 입니다. 다년간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재직 중 이며, 본인의 개발역량 향상 및 개발 스펙트럼을 넓히기 위하여 다양한 개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외주개발 의뢰는 받지 않습니다. 헤드헌팅 관심 없습니다. 연락하지 마세요~



인적사항

본명 : 황진택, (Jintaek Victor Hwang)

연락처 : 070-7918-3001(수신전용) / victor@zemsoft.net

태그 : 남성 / 85년생 / 기혼 / 게임 프로그래머 / 컴퓨터, 게임 등 전산관련 비전공

  • 2012, 게임스쿨
  • 2007, 인덕대학교 컴퓨터응용설계(기계설계) 전문학사
  • 2004,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컴퓨터응용기계(특수기계) 전공


현재

서울시 강남구 소재, D 게임 개발사 재직 중

  • 모바일 / 웹지엘 / 페이스북 캔버스 앱
  • 안드로이드 / iOS
  • 모바일 소셜 카지노 게임, 컨텐츠 개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젬소프트닷넷 - ZemSoft.net

2013년 도메인 zem.so 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닷소(.so) 도메인은 소말리아 국가 도메인입니다. So 라는 글자에 Software, Social 등 나름에 의미를 부여하였고. ZEM은 영단어 Earth와 비슷한 의미를 갖는 체코어입니다. 저는 보다 낮은 곳에서 의미있는 무언가를 개발하고 싶어서 '잼소프트'를 닉네임으로 사용 하게 되었습니다.

2013년 11월, '잼소프트'를 상호명으로 개인사업자를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외주 개발건으로 프리랜서 계약을 하려던 업체에서 '개인 용역'이 아닌 '사업자'를 요구하여 개인사업자를 등록하여야 했습니다. 계약관계가 잘 풀리지 않아서, 당시 해당 업체와는 계약을 못했습니다. 사업자를 낸 김에 수익을 내려고 몇개월 유지해 보았으나, 수익 없이 국민연금 등 납부하는게 어려워 3개월여 만에 폐업신고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부터 잼소프트를 브랜드화 하고 싶다는 개인목표가 생겼고, 현재는 젬소프트닷넷 를 닉네임으로 삼아 아마추어 개발 활동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보유 기술


Unity Engine, C#

  • 2011년 부터 유니티 엔진을 공부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 2013년 당시 재직중이던 회사에서 유니티 엔진을 베이스로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을 수행하였습니다.
  • 2020년 현재, 유니티 엔진을 베이스로 다수의 게임 개발에 참여 하였습니다.

C/C++, STL

  • STL 활용 개발
  • MFC 간단한 툴 작업

HTML, PHP / MySQL, MariaDB

  • 1997년 PHP 기본 문법 등을 학습 하였습니다.
  • 2000년대 초반까지 당시 개인홈페이지 제작 열풍 등에 편승하여 기본기를 다졌습니다.
  • 제로보드, XE, 그누보드, 워드프레스 등의 CMS 플러그인 개발 가능.

JavaScript

  • 기본 문법 정도 익히고 있습니다.
  • AngularjJS 프레임워크 활용 개발, jQuery 라이브러리 활용 개발, DOM 개발



아마추어 개발

젬소프트닷넷 - ZemSoft.net
  • 젬(어이) 소프트
  • Indie Casino ZEM (2020, 안드로이드)
  • Unity Engine, C#, Firebase
  • DW Sheet Helper (2019, 안드로이드)
  • Unity Engine, C#, Firebase, Photon cloud Server
  • Multi Dice (2019, 안드로이드)
  • Unity Engine, C#, Photon cloud Server
  • Indie Casino ZEM (2018, 페이스북 캔버스 앱)
  • Unity Engine, C#, Firebase
팀 잼소프트
  • 잼(아이) 소프트
  • 스파이 퍼즐 카메라 (2014, 안드로이드)
  • Unity Engine, C#
  • XE Zemsoft Module (2014, CMS XE Module)
  • Unity Engine, C#, 유니티 웹플러그인, PHP, Xpress Engine
  • 랜덤작명 (2013, 안드로이드)
  • Unity Engine, C#
  • 화상랜덤채팅 (2013, 안드로이드)
  • Unity Engine, C#, PHP, MySql
팀 디레프티 (Team DevLefty)
  • 비쥬얼노블 - 세씨 집에 어서 오세요! (2013)
  • Unity Engine, C#
  • 비쥬얼노블 - 태양이 저무는 곳 (2011)
  • MS 오거엔진, C++
팀 날개
  • 파이트! 미카 미카 (2003, 미출시)
  • SK-VM, Java



개발 이력

D 게임 개발사
  • 2018.05 - 재직 중
  • 모바일 소셜 카지노 게임, 컨텐츠 개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웹지엘 / 페이스북 캔버스 앱
  • Unity Engine, WebGL, C#, JavaScript
  • 블록체인 게임 R&D 참여
  • Unity Engine, C#
(주) 더블럭게임즈
  • 2016.06 - 2018.05
  • (주) 바이너리즈 블록체인 게임 앱 - 고포니 클라이언트 개발 참여
  • Unity Engine, C#, JavaScript, AngularjJS, jQuery, PHP
  • 페이스북 소셜 카지노 클라이언트 개발 2종.
  • Double Luck Casino(구글 안드로이드, 아마존, 아이폰, 웹 플레시)
  • Wind7 Vegas Win Casino (구글 안드로이드, 아마존, 아이폰, 웹지엘)
  • 더블럭카지노 모바일 인게임파트 슬롯머신 테마 10여종 개발 및 운영개발
  • 와일드세븐 카지노, 모바일 인게임파트 슬롯머신 테마 30여종 개발 및 운영개발.
  • 와일드세븐 카지노, 웹지엘 플렛폼 R&D 부터 상용화까지 설계 및 운영개발 전반, 슬롯머신 인게임 설계 및 테마다수 개발.
  • Unity Engine, C#, NGUI, UGUI
(주) 원기산삼 기업부설연구소
  • 2014.12 - 2016.04
  • 프로젝트명 : 소사이어티, 론칭 : 구글 / 네이버 앱스토어 / iOS
  • 메인 클라이언트로 설계 및 개발 참여. 컨텐츠 개발.
  • 프로토타입에선 PHP / MySQL / MongoDB 서버개발 병행.
  • 구글 인앱결제, 네이버 앱스토어 인앱결제, 이니시스PG 연동
  • 럭키패쳐 등의 인앱빌링 우회 어플리케이션 대응 경험.
  • 정기정검 구조 설계 및 서버 긴급정검, 주간 업데이트 준비 등 라이브 서비스 경험
  • 중국(간체), 대만(번체), 베트남 등 현지화 경험. 중국 현지 파견 및 현지화 개발 참여.
  • 스마트폰 디바이스의 언어설정에 따라 접속서버 설정.
  • 국가별, 마켓 스토어별 클라이언트 버전관리
  • Unity Engine, UGUI, TK2D
  • PHP / ASPX / MySql / MongoDB
  • 데이터 구조 : http, Json
게임브이 개발팀
  • 2012.02 - 2014.12
  • 노리런 (안드로이드)
  • 2014년 05월 ~ 2014년 11월
  • (주)크리스플러스 외주 개발 참여
  • Unity Engine, C#
  • SNG 프로토타입
  • 2014년 03월 ~ 2014년 11월
  • (주)원기산삼 외주 개발
  • Unity Engine, C#, PHP, MySQL, MongoDB
  • JesusFilm Korea
  • 2013년 06월 ~ 2014년 02월
  • 한국대학생선교회(KCCC) 선교 동영상 어플리케이션 개발
  • Unity Engine, C#
  • 모션 인터렉티브 스마트빅보드 - 상상속 바다여행
  • 2013년 04월 ~ 2013년 05월
  • 주관사 (주)모젼스랩, 정부수행과제 1년차 프로젝트
  • (주)픽스코리아 외주개발 참여
  • Unity Engine, C#, PHP, MySql
  • 프로젝트명 가칭 종이비행기(안드로이드)
  • 2012년 09월 ~ 2013년 02월
  • (주)게임스랩 외주개발 참여
  • Unity Engine, C#
  • 베트남 트럼프 게임 클라이언트 및 게임 서버 개발 참여
  • 2012년 02월 ~ 2012년 09월
  • 일리히트 엔진, C++
TIM DESIGN
  • 2007
  • 의류 쇼핑몰 개발 및 유지보수
  • PHP / MySQL / 그누보드



기타 이력

  • 2009.03 - 2010.12, (주)미성산업개발 파견 근로
  • 2006.07 - 2008.03, (주)진영음향 공작부 생산 근로, 금형설계
  • 2007.08 - 2007.09, H 홈쇼핑 쇼핑몰 단기 유지보수 참여
  • 2005.03 - 2005.12, N 게임 개발사 P 프로젝트 QA 참여
  • 2003.07 - 2003.12, (주)오리엔스유니온 온장고 생산 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