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Log

Imjin War - Militia
2021.06.11 22:58

잠깐 홀딩...

회사일 본업이 바빠져서 잠깐 손을 놓고 있다.
그간.. 진행 사항은...
유니티 임베디드 기본 셰이더를 버리고 URP로 갈아 탔다.
좀더 이쁜 떼깔을 위해 약간의 퍼포먼스 하락을 감수하려 한다.
툰셰이더는 계속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건물 오브젝트 등 빌드유닛을 교체 하는 중이다.

Imjin War - Militia
2021.04.30 21:23

Tutorial - 부산성 / 동래성 FX

test_tuto_sian_fx.gif

 

이펙트 구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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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jin War - Militia
2021.04.30 18:39

Tutorial - 부산성 / 동래성

test_tuto_sian.gif

 

부산성 동래성 전투 튜토리얼 시안.

 

캐릭터에 창, 조총 등 오브젝트 올려야 하고...

이팩트 좀 터트려주고.. 사운드도 좀 입히고...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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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jin War - Militia
2021.04.30 14:11

LOD Test - Sample Map

test_navy.gif

 

Block으로 맵을 만들어 봤다.

겸사겸사 LOD 테스트도 해보고 있다.

 

어차피 로폴로 컨샙을 잡았는데... LOD가 뭔소용인가 싶긴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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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jin War - Militia
2021.04.26 18:09

애니메이션...

외주 캐릭터가 일단락 되었으니...

애니메이션을 다시 입히는 중이다...

 

bowman.gif

 

조금씩 진행중인데...

언제 다 만들지... 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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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jin War - Militia
2021.04.23 21:36

외주 맡긴 캐릭터들..

default.gif

툰쉐이더 적용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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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jin War - Militia
2021.04.23 14:30

사전예약

https://imjin.zemsoft.net/

 

사전예약, 소개용 웹페이지도 준비하는 중이다.

아직 게임이 다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혼자 1인개발 중이므로, 생각날때 마다 하나씩 미리 준비 중이다.

 

아이폰... 할까말까...


Imjin War - Militia
2021.04.22 16:24

FPS Test

광원을 죽였다.

주변광만 주었다.

FPS는 60으로 강제한다.

퀄리티 세팅을 매우 로우하게 설정하고

외주맡긴 캐릭터 96기를 올렸다.

 

최소 25FPS가 나오게 하려면, 

화면에 80개체 캐릭터만 보여야 한다.

 

뭘더 죽여야 하려나.... 고민이다.

 

photo_2021-04-22_16-23-07.jpg

 

 


Imjin War - Militia
2021.04.21 17:22

적당히 끊어야 한다.

초기 기획은 단순했다.

점점이 살붙이기가 심화된다.

보여주고 싶은 욕심은 생긴다.

많아지면, 곤란하다.

그렇다고 적으면 한없이 볼륨이 작아진다.

핵심은 구현하고

BM 따위 신경쓰지 말자.

UI에 시간 낭비 하지 말자.

UX는 고민할 가치라도 있겠지만...

단계별로 목표를 새우자.

중요한 것만.

일단 완성을 목표로.

그래픽은 나중에 바꿔칠 기회가 있다.

잘하는거에 집중하고.

잘 못하는거에 오래 메달리지 말자.

외주를 주던, 지인찬스를 쓰던.

다 나중이다.

일단은 게임부터!

 


Imjin War - Militia
2021.04.21 17:16

스트레스...

간단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너프하게 진행해 봤다.

 

뷰에 2k 폴리곤 휴머노이드 10개, 20개 30개 순으로 100개 까지 올리고

길찾기 알고리즘과 네브메시를 비교하고

몇가지 연산을 중첩하면서 fps 기록하고 있다.

디바이스 로우스펙은 갤럭시S5, 주 테스트는 LG G6, 아이폰 7

 

적정 버택스는 대략 10k...

의미있는 수치로는 뷰에 잡히는 캐릭터는 최대 10개. 

적정은 5기 이내....

 

어렵다. 풀어야 할 부분이 좀 생긴다. 고민 고민


Imjin War - Militia
2021.04.21 13:18

임진창의록-죽봉기

증 병마절도사 황박

본관 우주

시조 황민보 중시조 문숙공 황거중 후 15세손

자 죽봉

 

전 전주 만호 엮임후 1592년 임진전쟁 발생시 웅치/이치 전투에 의병장으로 참여, 이치 전투에서 전사 하였다.

 

사후 병마절도사로 추증 되었다.

 

우주황씨 후대에 작성된 병사죽봉황공유적서에 공을 정리하여 기록. 후대에 전해졌다.

 

=-=-=-=

 

개발자 본인은 우주황씨 임피보재공파 30세손이며,

본인의 자녀들에게 조상들의 업적 등을 알리고자 관련 기록을 수집하던차,

황박 할아버님의 기록이 후대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게 안타까워

황박 할아버님을 주인공으로 소재하여 게임 개발을 시작 하였다.

그리하여, 게임의 배경은 웅치 전투로 시작하여, 안덕원 전투, 금산 전투, 이치 전투로 짧은 시나리오를 기획하였다.

최대한 고증된 역사를 담을 것이며, 그러하기에 시대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공중유닛, 기계유닛 등의 게임창작적 요소를 배제한다.

 

Imjin War - Militia
2021.04.20 13:18

상표출원

아직 게임이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올해 가을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직 캐릭터 유닛 컨셉도 정해지지 않았지만...

게임의 방향성은 확고하다 싶다.

핵심적인 컨텐츠 구현은 하는 중이고..

결국에 그래픽적인 요소는 스킨 바꾸기라고 생각하고 있다.

 

임진창의록. 특허로에서 오늘 상표출원 하였다.

좀 걸리는 부분이 있지만... 일단 넣었다.

되면 좋고, 안되면 수수료 날린셈치고 다른 이름을 정해야 겠지...

 

두번째 상표 출원이다. 조금씩 준비하고 있다.

목표로 한발 더 내딛는다.


Imjin War - Militia
2021.04.19 12:44

캐릭터 외주...

만들다 보니 자꾸 욕심이 생긴다.

어느정도 고증된 캐릭터가 필요하다.

간단한 파츠 정도는 혼자 만들어 볼까 싶었지만...

이왕이면 잘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앞선다.

게임이 완성된다 해서, 수익에 대한 보장이 없다.

캐릭터 외주를 맞기면 그래도 100만원을 웃돌 금액이 나갈텐데...

그럴가치가 있는지는 지금도 고민거리이다.

그래도... 잘 만들고 싶다.

결국 게임은 떼깔이지 않은가! ㅠ_ㅠ

돈을 조금더 써서...

조금더 괜찮은 게임을 완성할 수 있다면...

고민이다... 외주?


Imjin War - Militia
2021.03.25 16:16

시나리오 - 서

일본의 도요토미 히데요시 정권이, 서력기원 1592년(선조 25년) 음력 4월 13일(양력 5월 23일) 동해바다를 건너 조선의 경상도에 상륙하여 침략하므로 임진전쟁이 일어났다.

 

부산첨사 정발과 동래부사 송상현이, 각기 부산과 동래성에서 일본에 맞서 싸웠으나 패배하였다.

 

조선의 명장 신립이 도성 근처에서 모병한 8천여 군사와 충청도에서 합류한 8천여 관군 등, 총 1만 6천의 군병으로, 충주 달천평야에서 음력 4월 28일,  일본에 맞서 싸웠으나 패배하였다.

 

신립의 패배 이후 조선의 왕, 선조는 도성을 버리고 북쪽으로 몽진하며 명나라에 구원병 파견을 요청하였다.

 

일본군은 조선의 경상도 상륙 2주째 음력 5월 2일 한성을 함락 하였다.

 

1592년 4월 임진전쟁이 일어나며 조선 관군이 일본군에 연패되고, 백성들이 학살 당하는 등 조선 전국이 혼란하였다.

 

황해도 관찰사 곽월의 아들인, 곽재우는 34세 때 문과 대과에 급제하였으나, 선조를 비판한 답안지로 선조의 명에 의해 합격이 취소되고, 이후 벼슬에 뜻을 버리고, 40세가 되도록 고향에서 학문과 낚시질로 세월을 보내고 있었다. 임진전쟁이 발생하자, 조선에서 가장 먼저 의병을 일으켜 일본군의 서진을 차단하는 등 많은 전투에서 공을 새웠다. 붉은 비단으로된 철릭을 입고 활동하여 홍의장군이라는 별명을 얻는다.

 

임진전쟁 당시 경상도에서 곽재우, 정인홍, 김면, 전라도에서 고경명, 김천일, 충청도에서 조헌 등의 많은 뜻있는 이들이 의병을 모집하여 일본군에 맞서 싸웠다.

 

일본군의 별군을 이끈 안코쿠지 에케이는 조선 경상도 창원에서 남원을 거쳐 전주를 점령한다는 계획을 세웠으나, 중간 지점인 의령에서 곽재우 의병부대를 만나 고전하며, 성주로 방향을 틀게된다.

 

안코쿠지의 상사인 고바야카와 다카카게는 한성에 있다가 안코쿠지의 진로에 차질이 생겼다는 보고를 받고, 지례, 무주를 경유해 금산을 거쳐서 안코쿠지와 합류했다.

 

당시 조선의 전라도 전주 등 일대는 조선팔도를 먹여 살리는 곡창지대로서 반드시 지켜내어야 할 요충지였다. 금산에서 전주로 들어가려면 진안과 전주 사이에 놓여 있는 가파른 웅치고개를 넘거나, 진산의 이치고개를 넘어야 한다.

 

광주목사 권율이 용인전투 이후, 임시 도절제사로 광주 지방에서 모집한 군사 1,500여 명을 이끌고 이치를 지키기위해 북진 하였으며, 동복현감 황진, 김제군수 정담, 나주판관 이복남이 웅치를 막는 임무를 맡았다. 이에 전라도의 모든 관군과 의병 1000여명이 모여 웅치에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Imjin War - Militia
2021.03.25 14:08

시나리오 - 목차

의병모집

웅치 전투

안덕원 전투

이치 대첩

병마절도사


Imjin War - Militia
2021.03.18 12:12

프로젝트 명...

내가 학창시절엔 임진왜란 이라고 배웠다...

요즘엔 임진전쟁 이라고 배운다고 한다.

외국에서는 Imjin War 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HQ team의 임진록 은 seven year war 칠년전쟁으로 표기 한다고 알고 있다.

외국에서 7년전쟁은 다른 유명한 전쟁이 있어서 혼동되는 표기라고 한다.

정유재란까지 포함할때 7년정도이지만...

 

내 기획은 임진년 전쟁발발 당시 웅치/이치 전투의 짧은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하여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이후 까지를 다루지 않는다.

임진전쟁은 임진년에 시작된 전쟁으로 정유재란까지 포함된 명칭이 일반적 견해이다.

 

하여, 프로젝트명 "임진전쟁 - 의병기"는 기획의도와 맞지 않다는 결론이다.

 

"임진창의록"으로 명명 한다. 영문명은 "Log of Imjin Militia" 명명 한다.


Imjin War - Militia
2021.03.18 12:01

조선 보급창고

josun_warehouse.JPG

보급창고...

수확물 저장. 인구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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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jin War - Militia
2021.03.17 17:12

조선 본영

josun_castle.JPG

건설시 3단계로 보여지게 할 생각...

4단계가 괜찮을지는 고민 중...

 

컨셉은 HQ team 임진록2 조선 본영에서....

일단은 만들면서 컨셉시안부터 확정 짓고, 다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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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jin War - Militia
2021.03.15 14:48

일본 아이들

bone_idle.gif

 

3d나 애니메이션 작업을 많이 안해봐서... 진척이 느리다...

아이들 애니 재생해 보고.... 아휴... 할일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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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jin War - Militia
2021.03.12 18:34

조선 & 일본 기본 유닛

jobone.JPG

 

 

팀은... 바지 색상으로 빨, 주, 노, 초, 파, 남, 보

 

조선, 농부, 창병, 궁병, 의병장

일본, 농부, 검사, 조총, 다이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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