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postedAug 27, 2021

이 App Bundle 아티팩트 유형은 네이티브 코드를 포함하며 아직 디버그 기호가 업로드되지 않았습니다.

원문 출처!

https://srdeveloper.tistory.com/3

 

이 App Bundle 아티팩트 유형은 네이티브 코드를 포함하며 아직 디버그 기호가 업로드되지 않았습니다.

비정상 종료 및 ANR을 더 쉽게 분석하고 디버그할 수 있도록 기호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build.png

 

unity_2019_symbol.JPG

고마우신 개발자님의 포스팅을 발견하여, 많이 헤딩하지 않고, 해결 함....

사용한 유니티 버전은 2019.4.25f1

 

유니티 버전에 따라서, symbol.zip 안에 파일구성이 다르다고는 함...

 

 

 

0003.JPG

 

0004.JPG

 

파일 이름 바꿔주고... 디버그 파일은 삭제해 주고, [폴더] 경로가 포함되게 하여!!!!

이거 압축할때 자꾸 [폴더]가 포함되지 않고 압축이 되어서 시간 낭비를 좀 함 ㅠ_ㅠ

 

0001.JPG

 

0002.JPG

 


postedAug 21, 2021

유튜브도 올려봤다

https://youtu.be/l1XLj-LB1Kg

 

홍보용으로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했다.

사이트 SEO 진행은 기본.

 

게임 외적으로 준비할게 많다.

혼자 하려니 벅차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고.

무엇보다 개발이 재밌다.

 

회사게임이 아니고. 내 게임이니까.

만족하면서 개발하자.

 


postedAug 19, 2021

사용하는 글자

00001.JPG

 

아직 대사 스크립트 처리가 안끝났는데.... 1024 한장이 거의다 찼다 ㅠ_ㅠ

아틀라스 사이즈를 좀 늘릴까, 폰트 크기를 줄일까... 대사를 편집 할까...

최적화 문제는 참 많은 생각을 하게만 한다... 별것도 아닌데 생각하는데 시간만 많이 잡아 먹는다.

 


postedAug 06, 2021

초가집 사이즈 비교

size_sian.JPG

 

바닥 타일 크기, 유닛 크기, 빌딩 크기....

초가집이라고 생각하고 조립은 하긴 했는데... 아... 뭔가 좀 구리다 ㅠ_ㅠ


postedAug 06, 2021

바쁘다 바쁘다 바쁘다

회사일이 바쁘다.

일단은 생업이고, 먹고사는게 우선이다.

 

아직도 컨셉단계서 고민하는게 있다.

구도가 안잡혀서 괴롭다아아아

 


 

지난간...

 

  • 아이콘을 픽스 했다.

 

 

  • 영문, 일본어에서의 게임명을 픽스 했다.
  • 홈페이지 개편 중이다.
  • 인게임에서 도움말 기능을 웹뷰로서, 언어별로 홈페이지 URL 연동하게 설정했다.
  • 인겜임에 TTS 고려중이다.
  • 보이스 녹음에 금전적 압박으로 우회했다.
  • BM설계를 단순화 한다.
  • 광고 동의 기능을 추가했다. 설정에서 광고를 차단할 수 있다.
  • 광고 삭제 인앱결제 도입 한다.
  • 광고 보상을 강화 한다.
  • 광고 좀 봐주세요! 최대한 ㅠ_ㅠ

 


 

  • 게임모드를 엎었다.
  • 건물 유닛을 제거 했다.
  • 건물 유닛의 특성 부여에 실패했다.
  • 유닛은 소환 체계로 설정을 바꾼다.

 

 

더위 먹고, 코로나 무서워서 사람도 안만나고... 집에서 콕 하고 있다.

 

게임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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