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창의록
1592년 임진년 7월. 왜군으로 부터 전라도 전주를 사수하라!
임진왜란 당시 최초의 민관 양동으로 의병군과 관군이 힘을 합쳐 왜군으로부터 전라도 전주를 지켜낸, 웅치/이치 전투를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게임의 주인공은 임진왜란 웅치전투에서 의병군을 조직하여 참전하시고, 웅치 고개 1차 방어선을 지키다가 숭고하게 전사하신 황박을 모티브로 창작된 가상의 인물입니다.
게임 임진창의록은 임진왜란 초기의 내륙에서 발생된 전투를 배경으로 기획 개발되어, 성웅 이순신과 같은 주요 인물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게임의 제목과 같이 창의하여 의병군을 조직하여 왜군에 맞서 싸운 이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초기 임진왜란 당시 조선의 의병군은 군역의무가 있는 양인들로서, 서양의 민병대(militia)와는 성격이 다른 집단이지만, 의병대를 표현할 영문단어를 찾기어려워 게임 임진창의록의 영문 이름은 the Log of the Imjin-war Militia(LIM)으로 명명하게 되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황박의 본관은 우주황씨이며, 우주라는 지명은 현재의 전주와 완주 일대의 옛 지명입니다.
황박은 본래 무관으로 나이 16세에 무과에 합격하여, 10여년간 무장으로 복무하였습니다. 1590년 전주만호로 복무 중 부친상으로 낙향하여 시묘살이 하던 중에, 1592년 임진왜란이 발생하자 가솔 등과 함께, 의병군을 조직하여 의병장으로 웅치 전투에 참전 후 향년 28세로 전사하였습니다. 사후 병마절도사로 추증 되었습니다.
게임 임진창의록은 스마트폰 Android / iOS 플랫폼의 모바일 게임으로 현재 개발 중에 있습니다.